FAQ

신규 업데이트 관련

:imp: “빌런 버튼”으로 데이팅 빌런 알려주기

:raised_hands: (스포) 여러 명의 팅구들과 함께 “그룹통화”커넥팅에서 요즘 “연락처 또는 신상정보”를 물어보는 유저로 인해 불쾌한 경험을 했다 목소리가 부쩍 많았어요..:cry: 커넥팅이 클린하고, 따뜻한 공간으로써 팅구들과 오래 함께하기 위해서는, 규칙 위반 유저를 :rotating_light:팅구아빠에게 알려주는 것:rotating_light:이 너무나도 중요해요.

그래서, 통화 중 데이팅 목적의 유저:imp:를 간편하게 알릴 수 있는 “빌런버튼”을 만들었어요:bangbang:

:white_check_mark: 밀어서 “데이팅 빌런” 알려주기상대방이 데이팅 목적을 갖고 통화하는 것 같다면, 빌런버튼으로 간편하게 :arrow_right:밀어서:arrow_right: “데이팅 빌런”을 알려주세요! 상대방이 :x:연락처 요구, 과도한 신상 요구, 만남 유도:x: 등 팅구의 통화 경험을 불편하게 했다면 바로 :imp:빌런버튼:imp:을 밀어주세요!빌런버튼은 <다음주 월요일(10/25)>부터 통화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wink:

:white_check_mark: 여러 명의 팅구들과 그룹통화?!
커넥팅 팀은 팅구들이 함께 모여서 재밌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telephone_receiver:그룹통화:telephone_receiver: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요! 같은 주제를 고른 4명의 팅구들이 한 공간에서 같이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star-struck: (팅구들이 사이 좋게 즐거운 대화를 나누길 바라는 마음이에요:blue_heart:)그룹통화는 <11월 초>에 베타버전으로 찾아올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wink:

:white_check_mark: 클린한 커넥팅을 위해 잠깐:hand:
팅구들이 클린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star2:커넥팅 규칙:star2:을 업데이트했어요! 앞으로 만남 또는 데이팅 목적으로 커넥팅을 사용하는 유저는 강하게 제재할 예정이에요. 팅구들이 기분 좋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통화와 피드에서 커넥팅 규칙을 준수해주세요!

:pray:<규칙 위반 예시>
:telephone_receiver::x: 인★그램 아이디 or 연락처 교환하자!
:telephone_receiver::x: 어디 살아? 집앞에서 맥주 한 잔 할래?
:spiral_note_pad::x: 지금 강남에서 만날 사람 있어?
:spiral_note_pad::x: 키 185, 헬스하고 외모 괜찮은데 연락할 사람?

커넥팅이 어떤 공간인지 알고 싶다면? :point_right: http://yplabs.kr/2020/07/20/branding-kr/

업데이트된 피드 규칙 보러가기 :point_right: http://yplabs.kr/2020/07/20/rule-kr/

구독 관련

처음으로 구독을 구매하셨는데 아이템이 안 들어오셨나요?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서 죄송합니다ㅠㅠ 결제 내역을 캡처해서 채널톡으로 문의 주시면 바로 확인해 드릴게요. 결제 내역 캡처는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1. 플레이스토어 설정 -> 2. 결제 및 정기 결제 -> 3. 예산 및 내역 -> 4. 결제 내역 확인
  • iOS: 핸드폰 설정 -> 결제 및 배송 -> 미디어 및 구입항목 -> 계정 보기 -> 구입내역

구독이 갱신되는 날짜인데 아이템이 안 들어오셨나요? 구독 갱신 날짜는 아이템 박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충전 일자는 결제 일자 및 시간과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서 2월 28일 14:00에 결제했다면, 3월 28일 14:00에 새롭게 충전되는 구조에요. 결제 날짜와 시간이 됐는데도 아이템이 안 들어왔다면, 결제 내역을 캡쳐하셔서 채널톡으로 문의 주시면 바로 확인해 드릴게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진심으로 죄송해요ㅠㅠ

  • 안드로이드: 1. 플레이스토어 설정 -> 2. 결제 및 정기 결제 -> 3. 예산 및 내역 -> 4. 결제 내역 확인
  • iOS: 핸드폰 설정 -> 결제 및 배송 -> 미디어 및 구입항목 -> 계정 보기 -> 구입내역
구독 서비스는 유저님이 선택하신 월/년 단위로 정기결제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한 달짜리를 구매하셨다면, 한 달마다 결제가 갱신되는 구조에요. 
만약 딱 해당 기간만 사용하고 싶으셨고, 이번에 새롭게 갱신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바로 환불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환불 요청은 구매하신 스토어에서 직접 진행하셔야 해요. 저희가 바로 도와드리고 싶지만, 각 플랫폼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때문에 결제 내역 취소가 어려운 구조에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진행 부탁 드려요.
 
  • 안드로이드: Google Playstore에서 정기결제 구매를 진행하신 경우 여기에서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iOS: Apple에서 정기결제 구매를 진행하신 경우 Apple로 직접 문의를 통해 환불을 요 청해주셔야 해요.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환불 요청 팁을 드릴게요. 환불 요청을 할 때, 이렇게 진행해주시면 조금 더 진행이 수월해요! 
1) 새롭게 갱신된 구독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셔야 해요. 사용 후에는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2) 환불 이유에, 자동 갱신을 원치 않는다고 명확하게 적어주시고, 바로 취소를 원한다고 구체적으로 요구해주세요.

커넥팅 어플을 휴대폰에서 삭제하시거나, 탈퇴를 하실 경우 정기 결제는 자동으로 해지가 되지 않아요. 향후 요금이 청구되지 않도록 하려면 앱스토어 혹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직접 취소해주셔야 합니다. 취소 및 환불 요청 방법은 아래 질문에 상세하게 적어 두었으니 참고 부탁 드려요! 

구독 서비스를 취소하셔도, 이용 기간이 남아있는 동안에는 구독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는 구매를 진행하신 스토어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저희가 바로 도와드리고 싶지만, 각 플랫폼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때문에 저희가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해 부탁 드려요. 스토어별로 진행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Android/Playstore>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합니다.
  2.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정기결제‘를 선택한 후, ‘커넥팅‘에서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
  4. ‘정기 결제 취소‘를 눌러줍니다.구체적인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위 단계를 완료하셔도 구독 해지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Google Play 고객지원팀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iOS/Appstore>

  1. 휴대폰의 ‘설정‘탭을 엽니다.
  2. 가장 상단의 본인의 이름을 탭합니다. 
  3. ‘구독‘을 선택합니다. 
  4. 커넥팅에서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 
  5. ‘구독 취소‘를 선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이 곳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위 단계를 완료하셔도 구독 해지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Apple 고객 지원팀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커넥팅에서는 Apple에서 처리되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취소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정기 구독 결제, 취소, 환불 일련의 과정은 앱스토어 or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해서 진행하셔야만 해요. 저희가 직접 도와드리고 싶지만, 각 플랫폼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때문에 결제 내역 확인 및 취소가 어려운 구조에요. 번거로우시겠지만 각각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진행 부탁 드려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정기결제 구매를 진행하신 경우, 여기를 눌러주신 후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 가능 여부는 Playstore 정책에 따라 결정되며,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4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Apple에서 정기결제 구매를 진행하신 경우 Apple로 직접 문의를 통해 환불을 요청해주셔야 해요. 여기에서 요청을 부탁드려요. 환불을 요청하실 때, 사유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커넥팅 메인 화면에 있는 왕관 아이콘의 하단에 있는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구독 상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 상점’에서 원하시는 상품 선택 후 결제를 완료하시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독 서비스는 유저님이 선택하신 월/년 단위로 이용 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며, 구독 서비스 기간 만료 24시간 이내에 유저분의 계정으로 갱신 금액이 청구됩니다. 

구독 서비스는 결제한 시점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서비스 시작 시간과 다음 자동 결제일은 커넥팅 어플 메인화면의 상단, 다이아 옆에 있는 아이템 보관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화 관련

상대방에게 준 통화 평점을 기반으로 유저님에게 더 잘 맞는 상대방을 찾아드립니다 🙂 또한 높은 평점을 지속적으로 받으실 경우 “인기 유저”가 되어 “매력 통화권”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유저가 되십니다!

현재 정책 상 한 번 매칭 된 유저와 7일이 지나면 재매칭 될 수 있습니다.

초반 약 5초~10초 가량은 상대방과 연결 되는 순간이라 소리가 안들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계속해서 안 들린다면 핸드폰 설정에 들어가셔서 “오디오 허용”이 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를 이용해서 통화 부탁드리고, 마지막으로 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로필탭의 “문의하기”로 1:1 문의해 주세요!

상대방 또는 유저님의 통신 상태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와이파이 대신 데이터를 사용해 주시고, 30초가 지났는데도 상대방과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화면을 캡쳐한 후 프로필탭의 “문의하기”로 1:1 문의해 주세요! 통화권과 다이아를 바로 복구해드릴게요

상대방이 유저님의 프로필을 삭제했거나 탈퇴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프로필을 삭제할 경우 상대방과 유저님의 통화 목록 모두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상대방이 유저님의 프로필을 삭제했거나 탈퇴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프로필을 삭제할 경우 상대방과 유저님의 대화 목록 모두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결제 관련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정말 낮은 확률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프로필탭의 “문의하기”로 문의주시면 간단한 확인 절차 후 추가 보상하여 다이아 지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정말 낮은 확률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프로필탭의 “문의하기”로 문의주시면 간단한 확인 절차 후 추가 보상하여 다이아 지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관련​

프로필 탭 (다섯번째 탭)에서 오른쪽 상단 연필 로고를 누르시면 프로필 수정이 가능해요. ‘정보’ 영역의 ‘닉네임’을 눌러주시면, 다이아를 지급하고 닉네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몇 번째 사진을 바꾸고 싶은지 생각하신 후, 프로필탭의 “문의하기”로 1:1 문의주시면 확인 후 바로 삭제 해드리겠습니다.

신고 관련

통화 중 종료 버튼을 누르면 종료 사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하나를 고른 후 빈칸에 신고 내역을 적어주시면 실시간으로 확인 후 5분 이내에 신고해주신 유저분께 제재 조치를 취합니다. 사안이 엄중할 경우 회사 차원에서 형사 고발 조치가 이뤄집니다. 상대방은 누가 신고했는지 절대 알 수 없으며 신고 내역 등 기밀이 보장됩니다. 프로필탭의 “문의하기” 를 통해서도 신고가 가능하십니다.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니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처음 신고를 당할 경우 가벼운 경고 조치를 받게 됩니다. 이후 같은 사유로 두 번째 신고를 당할 경우 3일간 계정이 임시 정지 됩니다. 임시 정지 기간이 풀린 후 어떠한 사유로든 신고를 받게 될 경우 계정이 영구 정지 됩니다.